민주평통 서울시 중구협의회, ‘제29회 평화 기원 남산 봉화식’ 11일 남산공원서 진행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09일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시 중구협의회(협의회장 신진호)가 주최하고, 서울시 중구청(구청장 서양호)이 후원하는 ‘제29회 평화 기원 남산 봉화식’이 11월 11일(목) 남산공원 팔각정에서 열린다.

1992년 신년 평화 통일을 염원하며 시작한 남산 봉화식은 올해 29회를 맞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약식으로 열렸으나, 올해 위드 코로나로 남산이 개방되면서 남산 팔각정 일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날 봉화식 전에는 정동영 전 통일부 장관과 정봉주 전 의원과 함께하는 시민 참여 북 콘서트가 열릴 계획이다.

봉화식은 많은 시민의 참여, 안전을 위해 대형 LED 화면과 봉수대 모형을 활용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대북 고천, 봉화 점화, 평화 콘서트 순서로 열린다. 평화 콘서트는 남한 팝페라 가수 박완과 북한 팝페라 가수 명성희의 남남북녀가 멋진 화합의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는 △시민과 함께하는 종전 선언 △평화 기원 메시지로 한반도 지도 그리기 △마스크 페인팅 △캐리커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이 준비돼 있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다양한 기념품 및 경품 행사도 기다리고 있다.

마지막으로 4분기 정기 회의에서는 ‘한반도 종전 선언 실현을 위한 대내외 정책 추진 방안’을 주제로 자문위원 정기 회의를 대면·비대면 동시 진행하며, ‘평화의 횃불 이벤트’도 열린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개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민주적 평화 통일 정책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기구다.

웹사이트: http://www.nuac.go.kr/index.jsp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3926&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