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김영하 작가와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성료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30일 —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신작 장편 소설 ‘작별인사’로 돌아온 김영하 작가, 오은 시인과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28일 예스24 부산 수영점F1963에서 진행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작별인사 출간 기념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은 예스24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사연을 보낸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초대된 50명과 함께했다. 당일 예스티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됐다.

이날 공개 방송은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 진행자이자 2019년 ‘여행의 이유’ 출간 기념 낭독회에서 김영하 작가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오은 시인이 진행을 맡아 특별함을 더했다.

먼저 오은 시인이 김영하 작가의 신작 작별인사의 한 대목을 낭독하며 행사를 시작했다. 오은 시인은 “코로나19 이후에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가 처음으로 하는 공개 방송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김영하 작가가 (책읽아웃에) 처음 출연하는 날이라 여러모로 뜻깊은 자리”며 인사를 건넸다.

이에 김영하 작가는 “2019년 오은 시인과 여행의 이유 행사 이후, 금방 다시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3년 만에 다시 만나는 자리”라며 반가움을 표했다.

이어 “지난 몇 년간 우리 모두 메타버스에서 살았다고 생각한다”며 “서로를 매끈한 캐릭터로만 느끼며 살다가 실제 매끄럽지 않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시간을 들여 서점에 와서 책을 사고 서로를 만난다는 게 몇 년 사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독자들을 만나는 소회를 밝혔다.

한편 김영하 작가가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년 만에 펴낸 신작 장편소설 작별인사는 예약 판매 오픈 직후인 4월 넷째 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얻었다. 5월 한 달 동안 5위권 이내 높은 순위에 머무르며,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한층 깊어진 작가의 사유가 담긴 작별인사는 어느 날 갑자기 혼돈의 세계와 맞닥뜨린 한 소년의 여정을 쫓아 삶과 죽음, 만남과 이별의 이분법을 허무는 지적 모험으로 독자들을 인도한다.

YES24 개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해 시장을 선도해온 YES24는 사업 초기부터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으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1위 인터넷 서점이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5340&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