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9일 — 메타홀딩즈(대표 이민영)가 인기 연예인 및 한류 스타들의 포토카드를 활용해 차별화된 NFT를 무료로 쉽게 발행할 수 있는 NFT 빌더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연예인들이 NFT를 발행하려면 연예기획사가 직접 개발자를 고용해 발행하거나 외주 개발사에 의뢰해 NFT를 발행했다.
NFT 빌더 플랫폼 스타랑은 NFT 빌더 플랫폼에서 정한 NFT 발행 가이드에 따라 포토카드 디자인 작업 후 업로드할 경우 이 빌더 플랫폼에 의해 포토카드 NFT가 무료로 쉽게 발행할 수 있다. 이를 해당 스타의 팬들에게 특별 조건으로 판매 후 팬들과 협업할 수 있는 구조로 돼 현재 메타홀딩즈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중이다.
기존에는 팬들이 구매한 NFT를 단순히 소유하는 것으로 만족했지만, 이 플랫폼에서 발행된 NFT는 사용 가치가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점이다.
팬들은 이 포토카드 NFT를 구매 시 종이로 제작된 실물 포토카드 1세트(124장)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이 포토카드를 팬들이 스스로 꾸며 나만의 커스텀 포토를 제작해 친구들에게 자랑할 수 있다. 이 중에 인기 있는 커스텀 포토는 해당 연예인의 동의하에 NFT로 추가 발행 후 판매해 수익을 나눌 수 있다.
또한 이 포토카드는 포켓몬 카드 게임처럼 팬들과 카드 게임까지 할 수 있다. 카드 게임에서 이길 경우 다양한 보너스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랭킹에도 실시간 반영, 상위 랭커는 해당 연예인의 팬미팅, 공연 등에 초대돼 해당 포토카드 NFT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메타홀딩즈는 플랫폼 론칭 기념으로 포토카드 NFT를 발행하려는 연예기획사, 공연기획사, 스포츠에이전시는 물론, 팬들을 많이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에게도 특별 조건으로 NFT를 발행 후 특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제공 신청은 스타랑 홈페이지를 통해 발행 신청을 받고 있다.
메타홀딩즈는 기존에는 인기 스타의 많은 팬이 덕질(팬 활동)을 많이 해도 보상이 거의 없고, 돈만 쓰는 구조여서 일부 팬들로부터 많은 불만이 있었고, 코로나19로 국내 및 해외 한류 시장이 많이 위축된 상태였으며, 이번에 모델이 시장에 자리 잡을 경우 해외로 한류 시장 확대는 물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 예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에 단순히 소유만 하는 PFP형 NFT가 해외는 물론, 국내에도 과잉 공급돼 가격이 급락 중인 현 상황에서 본질 가치는 물론 사용 가치까지 부여된 NFT 모델이 등장하면서 NFT 시장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메타홀딩즈 개요
메타홀딩즈는 인기 연예인 및 한류 스타가 차별화된 NFT를 발행하고자 할 경우 본 플랫폼을 활용해 단순히 사진만을 업로드로 포토카드형 NFT로 쉽고 편리하게 발행 후 판매, 그리고 이를 구입한 팬들은 나만의 커스텀 포토를 만들어 NFT로 판매할 수 있으며 동시에 팬들 간에 서로 게임 대결을 할 수 있는 포토카드형 NFT 빌더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starang.io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4138&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