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05일 — 만화 제작 앱 ‘CLIP STUDIO PAINT’를 개발·제공하는 셀시스가 네이버웹툰과 글로벌 콘텐츠 제작·번역·유통 효율화와 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기술 제휴를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월간 사용자 수가 7200만 명 이상인 세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를 전개하는 네이버웹툰과 전 세계 1000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CLIP STUDIO PAINT’를 제공하는 셀시스가 기술 협력으로 ‘CLIP STUDIO PAINT’에서 제작된 콘텐츠 번역 등의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해 보다 많은 전 세계 사용자에게 작품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셀시스는 지금까지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인 ‘캔버스(CANVAS)’와 CLIP STUDIO PAINT가 제휴한 온라인 크리에이터 서밋을 개최하는 한편 CLIP STUDIO PAINT, WEBTOON CANVAS, Wacom 공동 개최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이벤트 을 실시하는 등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 지원에 주력하고 있다.
셀시스는 앞으로도 만화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셀시스 개요
셀시스는 그래픽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디지털 기술로 지원하고 있다. 일러스트, 만화, 애니메이션 제작 앱 ‘CLIP STUDIO PAINT’ 및 웹 서비스 ‘CLIP STUDIO’ 등의 제작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전자 서적 솔루션 ‘CLIP STUDIO READER’ 등의 콘텐츠 제작, 유통, 열람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1564&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