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7일 —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마스터카드 및 세계 최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회사인 라이엇게임즈와 맺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LoL (League of Legends 리그 오브 레전드, 이하 롤)의 한국형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LoL)’(이하 신한 롤 E스포츠 체크카드)와 신한 Meme (밈)(LoL) 선불카드(이하 신한 롤 E스포츠 선불카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5월 국내 최초로 롤 인기 챔피언 5종(오른·탈리야·제이스·카이사·파이크)을 담아 출시한 디자인에 추가해 한국형 스킨이 가미된 ‘한복 아리(Ahri)’와 ‘신바람탈 샤코(Shaco)’를 담은 체크카드와 선불카드 각각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한복 아리는 2011년 한국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구미호 설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한국형 스킨으로, 한국 유저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리 말 아리따운의 ‘아리’로 네이밍 되는 등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챔피언이다.
신바람탈 샤코는 한국의 전통문화를 게임에 녹여내기 위해 우리나라의 탈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킨으로, 부채·태극무늬·하회탈·짚신·청사초롱 등의 한국 특유의 문화적 요소를 갖추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렇듯 한국의 아름다움과 흥을 담은 스킨을 그대로 재현해낸 디자인으로 롤 유저들의 소장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 롤 E스포츠 체크카드·선불카드는 롤 게임 이용자 중 MZ세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점을 고려해 이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해 카드 혜택을 구성했다는 특징도 있다.
먼저 신한 롤 E스포츠 체크카드는 신한플레이(pLay)에서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 최대 15%, 소셜커머스·CU 편의점·스타벅스에서 이용 시에는 최대 10%를 캐시백 해준다(건당 1만원 이상, 일 1회, 월 4회).
신한 롤 E스포츠 선불카드는 계좌 없이도 신청이 가능한 선불전자지급 수단으로 만14세~18세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10대들이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음원 스트리밍·앱 마켓에서 이용하면 마이신한포인트 5%를 적립해주고, 전 가맹점 이용금액의 0.1%도 적립해준다.
신한 롤 E스포츠 체크카드 및 신한 롤 E스포츠 선불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신한카드는 새로운 디자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한카드는 10월 31일까지 신한 롤 E스포츠 체크카드·신한 롤 E스포츠 선불카드로 1회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한 번씩 총 2000명을 추첨해 게임 내 랜덤 아이템인 ‘마법 공학 캡슐’을 증정한다. 또한 10월 10일부터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전설급 롤 스킨’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및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및 상품 상세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플레이 앱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친숙한 게임 캐릭터를 MZ세대가 많이 사용하는 체크카드와 선불카드에 탑재해 금융에 대한 거리감을 해소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 및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를 추진해 상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2961&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