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티정보통신, 스마트마켓서비스의 ‘AWS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성공적으로 구현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17일 — 씨엠티정보통신(대표이사 김국동)이 스마트마켓서비스(배달의 진주)의 AWS 클라우드 인프라 최적화를 통해 50%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AWS 클라우드의 컨설팅 파트너 씨엠티정보통신은 스마트마켓서비스와 MSP 계약을 체결하고, 지역형 공공 배달 앱 ‘배달의 진주’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구성과 비용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다. ‘서비스 안정성 및 가용성 향상과 낭비 요소 제로 구현’이란 목표로 클라우드 클리닉 및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 결과, 기존에 과금 되던 비용 대비 50%의 비용 절감을 이뤘다.

양 사는 구성 및 비용 최적화 다음 단계로, △클라우드 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비즈니스 효율성 극대화 △AI/ML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과 실행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배달의 진주는 진주시가 제공하는 지역 공공 배달 앱 서비스로, 시범 기간을 거쳐 2021년 4월에 정식 출시했다. 일반 상용 배달 앱 이용 시 6~12%에 이르는 중개 수수료를 2%로 대폭 낮춰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사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공공 배달 앱 서비스는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사업 성패의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한다. 비용 절감을 극대화해야만 그 혜택을 고스란히 지역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돌려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비용 절감 사례가 지역 공공 배달 앱 서비스의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세규 스마트마켓서비스 대표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서비스 운영을 1년 이상 했다. 그동안 다른 대기업 클라우드 지원업체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받고 있어 나름 효율적으로 이용 중이라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파트너의 컨설팅으로 이렇게 크게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솔직히 조금 놀랐다”며 “이번 비용 최적화로 지자체 운영 배달 앱을 이용하는 소상공인과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강성권 씨엠티정보통신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서비스 안정성 및 가용성 향상과 낭비 요소 제로 구현이란 목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한 달 여의 기간 동안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현황과 서비스 이용 패턴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비용 절감 포인트를 찾아냈다”며 “다각도로 시험을 적용하고 시뮬레이션을 거쳐 클라우드 최적화 전략도 수립했다”고 말했다.

이어 “수립된 전략으로 첫째, 낭비되는 자원을 추적/제거해 꼭 필요한 서비스 및 인스턴스로 슬림화를 진행하고, 둘째, 과스펙 서비스에 의한 낭비 요소를 제거하는 Right Sizing 작업을 수행하고, 셋째, 아키텍처 설계 고도화로 비용 효율화를 순차적으로 적용해 고객이 1년여 이상 과금해 오던 기존 비용 대비 50% 절감이란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Digital Transfer, 4차 산업혁명 등의 이슈와 함께 모든 산업에서 클라우드의 비중과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다.

유연하고 민첩하게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고, 비용 지출의 효율성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에 의해 신규 서비스들이 매우 빈번하게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도입할 당시의 최적화된 효율성이 막연히 유지되는 것은 아니다. 클라우드의 모범 적용 사례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컨설팅 파트너들의 도움을 받아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신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공격적인 비용 최적화 시도가 지속돼야만 클라우드 도입의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스마트마켓서비스

스마트마켓서비스는 부산, 경남, 울산 지역의 음식 배달, 전통시장 및 문화, 레저, 숙박, 학원, 돌봄, 육아, 미용실 등 시민 생활 속에 필요한 생활 편의 업종들을 온라인화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는 물론, 시민 생활 편의를 주는 지자체 주관의 공공배달 앱 구축·운영 지원하는 전문 기업이다. 현재 음식배달은 진주시의 배달의 진주를 운영 중이며, 이번 창원시 공공배달 앱 운영 사업자로서도 선정돼 현재 5월 오픈 목표를 진행 중이다. 전통시장은 ‘씨장’ 앱을 통해 해운대 좌동재래시장을 성공적으로 적용했고, 현재는 전국에 산재한 전통시장들을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씨엠티정보통신 클라우드사업본부

씨엠티정보통신 클라우드사업본부는 IT 보안 전문 회사로 성장해 ‘보안에 강한 클라우드 컨설팅 역량’을 갖추고, AWS의 컨설팅 파트너사로서 고객들의 클라우드를 통한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고객의 가시적 이익 구현’을 목표로 하며, 무료 클라우드 클리닉 등 다양한 클라우드 이용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씨엠티정보통신 개요

씨엠티정보통신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보안 관제 서비스 △보안 컨설팅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통합 유지 보수 △통합 SI 사업 등의 사업을 수행하는 IT 종합 컨설팅 회사다. 보안 전문 역량 및 클라우드 컨설팅 역량, Digital Transformation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4차 산업 혁명을 위한 비즈니스 고도화를 지원한다.

무료 클라우드 클리닉 신청 홈페이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z0cRZPc…
스마트마켓서비스: http://www.smbusan.com

웹사이트: http://www.cmtinfo.co.kr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9728&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