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울/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12일 —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이하 TCS)(BSE: 532540, NSE: TCS)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은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이 이번주 주말 서울에 온다고 12일 밝혔다.
2022 하나은행 서울 E-프리 레이싱 대회가 8월 13일 토요일 11시 40분(한국 시각) 처음으로 대한민국에서 개최돼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다.
전기차(EV)는 미래로 향하며 우리가 나아갈 길이다. 전기차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활약하는 핵심 주자들과 기술 전환 파트너를 맺어온 TCS는 청정 녹색 이동 수단을 강력하게 지지한다. TCS는 컨설턴시 서비스 중 핵심 탄소 배출 집약도가 가장 낮은 업체로, 최근 파이낸셜 타임스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후 리더 목록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TCS는 올 초 세계 최초로 디지털 지속 가능성 지수(Digital Sustainability Index)를 발표하며, 다른 산업에까지 회사가 보유한 지식을 확장하고 있다. TCS와 재규어 레이싱 팀의 파트너십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기차 레이싱 대회 E-프리(E-Prix)의 글로벌 서킷을 통해 전동화 전환(electrification)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글로벌 스폰서십을 이용해 변화를 일으키고 더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사람들을 인도한다는 TCS의 취지를 반영한다.
기리쉬 라마찬드란(Girish Ramachandran) TCS 아시아 태평양 회장은 “TCS에서는 기술이 지속 가능한 진보를 주도한다고 믿는다. 50년 동안 TC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들이 고객과 커뮤니티에 더 나은 변화를 선사하기 위해 분투하며 디지털로 전환하는 동안 밀접하게 협력해 왔다. 재규어와 TCS의 파트너십은 공통의 지식을 활용하기 위한 또 다른 구체적인 행보로, 이런 지식은 자동차 및 모터 스포츠 부문의 미래를 발전시키기 위해 꼭 필요하다”며 “TCS가 목표보다 3년 앞서 아시아 태평양 전 시장에서 탄소 중립에 도달한 이 시점에서 이뤄진 양 사의 협력은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주도하고 자동차 생태계를 전동화해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든다는 공통된 믿음을 기반으로 한다”고 밝혔다.
라메쉬 아이어(Ramesh Iyer) TCS 한국 지사장은 “포뮬라 E 세계 챔피언십이 처음으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중대한 시기에 재규어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고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TCS는 지속 가능성을 지향하므로 언제나 자동차의 전동화 전환을 강력하게 지지해 왔으며, 전 세계적인 무대에서 이를 널리 알리기에 레이싱 대회만큼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이라며 “우리는 전기차가 미래의 표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번 주말 뜨거운 동지애와 건전한 경쟁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CS와 재규어는 다년간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 기간 첨단 콘셉트와 EV 기술이란 목표하에 연구와 혁신을 주도할 역동적인 플랫폼을 만든다. TCS는 재규어 TCS 레이싱 팀이 낮은 탄소 배출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앞당기는 전동화 전환의 촉매가 될 수 있도록 전기 자동차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또 레이싱 트랙에서 얻은 데이터와 통찰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전기 자동차 생태계로의 전환과 함께 폭넓은 성장과 발전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개요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는 50년이 넘는 혁신 여정에서 여러 세계적 기업들과 협력해온 IT 서비스, 컨설팅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이다. TCS는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는 인지 기반의 비즈니스, 기술,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 개발 우수성이라는 벤치마크로 인정받은 독자적인 ‘위치 독립적 기민성(Location Independent Agile™)’ 공급 모델을 통해 제공된다.
인도 최대의 다국적기업 그룹인 타타 그룹 내 자회사인 TCS는 55개국에 60만6000명이 넘는 세계 최고의 컨설턴트들을 보유하고 있다. 2022년 3월 31일 자로 종료한 회계연도에 257억달러의 연결 수익을 창출했고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BSE, 구 봄베이증권거래소) 및 인도증권거래소(NSE)에 상장돼 있다. 회사는 기후 변화에 임하는 TCS의 적극적인 입장과 수상 이력에 빛나는 전 세계 커뮤니티와의 협업으로 MSCI 글로벌 지속 가능성 지수나 FTSE4Good 신흥 시장 지수와 같은 주요 지속 가능성 지수에 편입됐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tcs.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9494&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