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업6차산업센터, 태안로컬푸드직매장에서 ‘충남 로컬페이스 지역사랑 장터’ 개최


공주–(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1일 —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농업6차산업센터(이하 ‘6차센터’)는 5월 22일부터 10월 말까지 매 주말 태안로컬푸드직매장 앞 광장에서 ‘충남 로컬페이스 지역사랑 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안로컬푸드직매장은 6차센터가 추진 중인 ‘지역단위 유통플랫폼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올해 3월 말 신규 오픈한 제품 판매장이다.

이번 장터는 2월 개최한 입점품평회를 거친 제품을 포함해, 태안을 비롯한 충남 각 지역에서 재배된 제철 농산물과 국내산 원료로 만든 다양한 가공제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경영체마다 제품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김현숙 6차센터장은 “각 시·군에 더 많은 로컬페이스 매장을 열어 신선한 지역 농산물과 6차산업 제품을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장터를 지속해서 운영해 지역 농산물과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페이스(Local PACE)는 지역에서 일어나는 생산·가공·소비·경제를 의미하며,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활용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뜻한다. 또한 지역에서 소비해 유통비용과 환경비용을 줄이고, 농민 소득 증가와 농촌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로컬페이스 지역사랑 장터는 현재 롯데아울렛 부여점에서도 3월부터 주말마다 열리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3728&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