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와이어) 2021년 12월 16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이 12월 15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2021년 아동 안전 전문 강사 우수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안에 가상 공간 맵을 구축했고, 링크 및 QR 코드로 각 행사장을 찾아가도록 안내했다. 맵은 △시상식 행사장 △ESG 전시관 △3D 전시관 △이벤트 행사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은 △2021년 아동 안전사고 예방 사업 주요 성과 및 전문 강사 활동 영상 △2021년 우수 전문 강사 및 협력 기관 시상 △이벤트 게임 등을 준비해 재미를 더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4차 혁신 산업의 하나인 메타버스 안에서 행사로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해 보건복지 전문 기관으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통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 복지, 보건 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 출연 기관으로 연간 약 180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미디어는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36703&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