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세븐일레븐과 한돈 도시락 레시피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09일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2020년 9월 세븐일레븐과의 MOU 체결로 마련된 한돈 소비촉진 중 하나로, 세븐일레븐과 함께 편의점 도시락 메뉴 3종 개발 및 출시를 위한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돈X세븐일레븐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공유해 더 많은 사람이 맛있고, 건강하게 한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콘셉트로 진행된다.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지만 열량이 낮은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나만 알고 있는 창의적 레시피나 SNS에서 확산할 수 있는 재미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 두 가지 주제로 공모전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먼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다이어트 리그와 내시피 리그 중 원하는 리그를 선택 후 참여 리그의 배지를 다운받아 주제에 맞게 기획한 한돈 레시피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 한돈이나 세븐일레븐 계정 태그 및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게시해야 하고 최소 5단계 이상의 레시피로 구성해 단계별 요리 사진 또는 영상, 완성 사진을 필수로 업로드해야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한돈을 활용한 레시피임을 알 수 있도록 한돈 로고 또는 국내산 원산지 확인 인증도 함께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한 SNS 게시글 URL을 포함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1차 공모전 예선은 8월 12일(목)까지 모집하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유롭게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8월 28일(토) 2차 오프라인 결선에 앞서 사전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결과는 최종 심사에 추가 점수로 반영된다.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3개의 레시피는 실제 상품으로 개발해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된다.

한돈자조금은 공모전 시상에 리그별 5명씩 총 10팀을 선발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30만원 △인기상 6명 각 1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상자에게는 휴롬 스팀팟, 한돈 선물세트 등의 상품도 증정된다.

또한 공모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참가자 전원에게 세븐일레븐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하며 공모전 진행 기간에 친구 추천 이벤트, 사전투표 이벤트, 응원 댓글 이벤트 등의 다양한 SNS 이벤트 또한 진행된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객들의 아이디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상품화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많은 분께 우리돼지 한돈이 더 쉽고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porkboard.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26875&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