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계속해서 지역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기자]
*‘서천 여행 컬러링북’ 유튜브 영상 댓글 이벤트 진행
충남 서천군은 서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서천 여행 컬러링북’ 영상 댓글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벤트는 서천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요즘서천’에 업로드 된 서천 여행 컬러링북 영상을 시청한 후 댓글을 남긴 사람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영상에서 사용된 서천 여행 컬러링북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15일 서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서천군보건소에 코로나19 극복 응원키트 전달
서천군자원봉사센터가 지난 8일 서천군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극복 응원키트’를 전달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건의료진을 격려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됐습니다.
키트 구성품목은 두유, 견과류, 육포, 초콜릿 등으로 되어있고, 물품 구매 시 가급적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사회적 기업 등 소상공인 등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했습니다.
*서천군 서천읍, 주거환경개선사업 안전하고 아늑한 주거공간, ’안아주‘ 5호 선정
서천군 서천읍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8일 신송리 거주 사례관리대상자 가구를 안아주 5호로 선정하고 도배, 장판, 전등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을 완료했습니다.
대상가구는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할머니와 지적장애가 있는 손녀가 생활하는 가구로, 벽지와 장판 등이 모두 낡아 교체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워 방치된 상태로 생활하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박범수 서천읍장은 “앞으로도 주거 취약계층을 꾸준히 발굴하고, 그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