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동행, 장애인의 날 기념 ‘WE With Equality’ 음원 발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0일 —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임채섭(42, 시각 장애) 작곡가를 주축으로 가수 이소정(19, 시각 장애) 양, 배우 최성원(37)·최태환(33)의 재능 기부로 ‘WE (With Equality)’ 음원을 20일 발매한다.

임채섭 작곡가는 중학교 2학년 때 사고로 왼쪽 눈을 실명한 뒤 오른쪽 눈을 의지하며 드라마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음악 작업을 이어왔다. 하지만 몇 해 전부터 망막색소변성증으로 남은 눈도 시력이 상당히 저하되면서 작곡 활동을 포기해야 했다. 2019년에는 따뜻한동행을 통해 작곡 작업에 필요한 첨단 보조 기구를 지원받으며, 다시 작곡가의 삶을 시작했다.

임채섭 작곡가는 ‘마음먹은 그대로 이룰 수 있어요. 장애 없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란 가사처럼 “장애인들도 개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이 이뤄진다면 다시 꿈꿀 수 있고 해낼 수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곡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번 음원 제작 이야기를 듣고 기쁜 마음으로 참여한 가수 이소정 양도 2018년 따뜻한동행에서 첨단 보조 기구를 지원받았다. 이후 소정 양은 2020년 KBS ‘불후의 명곡’에서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함께 알라딘 OST 메들리를 선보이며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재능 기부자로 함께 녹음에 참여한 배우 최성원은 “백혈병 투병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며 지치고 힘들 때마다 주위 사람들의 관심과 응원이 큰 힘이 됐다”며 “우리가 함께 부른 WE 노래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누군가에게 작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WE(작곡: 임채섭, 노래: 이소정, 최성원, 최태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0일부터 따뜻한동행 홈페이지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대체 불가능 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메타파이(METAPiE)와 NFT 음원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 카카오같이가치와 따뜻한동행의 홈페이지에서는 기부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장애인 당사자들이 첨단 보조 기구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돼 장애인을 위한 국내외 공간 복지 지원, 첨단 보조 기구 지원, 일자리 창출 및 자원봉사 활동 지원, 국제개발 협력 등을 실시하는 순수 비영리 단체다.

따뜻한동행 개요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은 2010년 설립 이후 공간 복지 지원 사업, 장애인 첨단 보조 기구 지원 사업,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업, 자원봉사 활동 지원 사업, 국제개발 협력 사업 등을 통해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고 있다.

카카오같이가치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페이지: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95330

웹사이트: http://walktogether.or.kr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3065&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