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도, 달러 투자도 환율 우대 100%” 스위치원, iOS 버전 모바일 앱 출시


부산–(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01일 — 환테크 플랫폼 스위치원이 올 7월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이어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iOS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스위치원은 환율 우대 100%를 제공해 누구나 수수료 없이 무료로 환전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환전 서비스다. 하나은행 매매 기준율로 실시간 환율 계산이 가능하고, 하루 최소 10달러부터 최대 4000달러까지 환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 관세청에서 온라인 환전업자를 정식으로 획득해 투명하게 거래 정보를 제공, 사용자 편의성·신뢰도를 높였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스위치원은 금융위원회·한국핀테크지원센터 지원과 11억원의 VC 투자를 받으며 올해 초 베타 버전을 출시했고, 잦은 환전이 필요한 해외 주식 투자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성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미국의 금리 인상과 긴축 정책으로 원달러 환율 상승세가 나타나 환차익을 얻으려는 이른바 ‘환테크족’이 늘어나며 스위치원 서비스로 더 고객이 몰리고 있다. 달러 투자에 드는 비용인 환전 수수료가 수익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환차익은 외화를 사고 팔며 환율 변동에 투자해 그 시세 차익을 얻는 것으로, 주식 투자 대비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또 환차익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비과세 적용을 받아 재테크와 세테크 모두 충족한 투자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위치원 담당자는 “환테크가 새로운 대체 투자 수단으로 빠르게 떠오른 만큼 이번 iOS 출시로 더 많은 고객이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아 투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위치원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미국 달러 외에도 엔화, 유로 등 더 다양한 통화를 환전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외환과 관련된 금융 콘텐츠들을 서비스 회원 대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스위치원 개요

스위치원은 가장 쉽고 투명한 환테크 플랫폼이다. 외환 거래 규모는 꾸준히 늘고 있으나, 환전에 대한 불편함은 아직 많이 남아 있다. 스위치원은 혁신적인 환전 서비스를 통해 모든 개개인이 금융의 글로벌화 혜택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s://www.switchwon.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0420&sourceType=rss)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