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와이어) 2022년 08월 23일 — 인천광역시가 인천예총에 위탁해 운영하는 인천수봉문화회관은 이번 ‘2022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예술감상교육’에 선정돼 매주 수요일 인천 지역 내 성인들의 사진 관련 예술활동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예술감상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 문예회관을 거점으로 지역 거주자 20세 이상 성인에게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 감수성 및 소통 능력 제고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진행되고 있다.
이번 ‘수봉별마루 Big Picture 산책’은 사진 분야로, 사진의 다양한 작품 관람 방법과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론 및 체험을 결합한 체험형 학습으로 진행된다.
이론 수업으로는 사진의 모든 것(인문학·중세 시대 사진의 역사·포토샵의 기초 응용법)을 함께 알려주고, 이어 인천수봉문화회관만의 자원 활용을 통해 직접 전시 방문과 작품 감상 체험활동, 수봉공원을 통한 직접 촬영도 병행할 예정이다.
사진의 다양한 현장 이야기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진 분야의 전문 예술 강사를 투입해 성인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사진을 꿀팁을 전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서로 찍은 사진과 소감을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교육 진행은 9월 7일(수)부터 10월 26일(수)까지 총 2기로 구성됐다.
한 기수당 지역 거주자 성인(20세 이상)으로 선착순 20명 대상, 총 4회 수업으로 진행한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재·체험·간식도 제공된다.
신청 방법은 인천수봉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방문 접수 및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수봉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예총 인천수봉문화회관 개요
1982년 6월 25일 개관한 인천수봉문화회관은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인천광역시연합회(인천예총)가 위탁 운영하는 문화예술회관이다. 연면적 5079.484㎡(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로, 160석 규모의 소극장과 전시실 1·2관, 연습실(합창·무용·연극)을 예술 단체 및 시민에게 개방해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히 보기: http://subong.or.kr/board/board_view.php?board_id=…
웹사이트: http://subong.or.kr/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9824&sourceType=rss)